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주식 경제

아파트 시멘트값 오르면 건설비는 최대 6.5% 증가할 것 (한국건설산업연구원)

by 월천센세이 2023. 7. 27.
728x90
반응형

국내 주요 시멘트업체들이 가격 인상을 예고한 가운데 건산연의 #건설비상승 발표.



시멘트 가격이 현재보다 7∼10%정도 오르는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한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발표가 나왔습니다. 



아파트와 주택의 경우 총 #건설비용 1.3%가 상승, 오피스 등의 비주거용 건물도 1.3%, 하지만 도로시설의 경우 4.9%가 상승 철도시설 2.6%가 상승한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


#건산연에서 발표한 시멘트 가격 불안정이 공사 재료비에 미치는 파급효과 라는 보고서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공사 종류별로 시멘트와 이를 원료로 하는 레미콘과 콘크리트의 투입 비용을 산출해 이같이 분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시멘트와 콘크리트를 위한 레미콘은 건설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자재죠. 그리고 이들의 비용은 곧 건설비용과 직결이 되는데요.​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레미콘 투입 비용이 증가하면 주거용 건물 5.5%, 비주거용 건물 3.9%, 도로시설 6.5%, 철도시설 4.5%가 증가할 것으로 분석 했습니다. ​

이어서 도로시설이 가장 큰 상승을 맞이하게 되고, 그 다음으로 아파트나 주택 등의 주거용 건물이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하는데요.​​




하지만 이는 곧 다가올 시멘트 가격 상승과 레미콘과 콘크리트 제품의 가격 상승만을 반영한 것인데요. 자재비 인상은 고려하지 않은 수치라고 덧붙였습니다.

#건설자재비 역시 당연히? 급격히 오르고 있기 때문에 건설비용의 두자릿수 증가는 불을보듯 뻔한 것 같네요.




국내의 시멘트업체의 대기업이하고 할 수 있는 쌍용C&E와 성신양회가 이번달부터 시멘트 가격을 14%가량 인상하기로 했는데요. 

또한 9월달부터는 한일시멘트와 한일현대시멘트가 #시멘트가격 무려 12.8%를 인상한다고 밝혀 나머지 중소업체들이 곧 이 인상러쉬에 동참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네요.




내집마련, 특히 신축아파트를 가지려면? 이제 더더욱 많은 돈을 내야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함

골조 내장재를 빼먹지 않는이상... 앞으로 분양가가 지금보다 싸지는 일은 나올 수가 없을듯.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