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물 : 우유, 스팸
오늘의 준비물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우유는 평소 닭고기의 잡내를 제거하는데도 많이 쓰이는데 비슷한 원리라고 보면 돼요. 우유 싫어하는 분들 많은데 이럴 때는 또 유용하네요.크크. 없으면 불안한 냉장고 쟁여쟁여템 중 하나랄까요.
살짝 유통기한 지난 우유도 괜찮으니 그걸로 사용해주세요. 만약 많이 지났다면 그건 그냥 버리는 걸로..★ 너무 많이 지나면 쿨하게 보내주자고!
미리 말해두자면 이때 우유는 스팸 담고 나서도 버리지 말고 빠른 시일 내에 닭 냄새 잡는 데 쓰면 좋아요. 한번 사용한 것은 빨리 사용해야 하니까 너무 오래 두지 마시고요!!
스팸을 이제 넣어볼까요? 스팸을 넣고 5분 정도 기다려줘요. 너무 많이 담가놓으면 짠맛이 다 빠질 수도 있으니 5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자, 이제 차분히 5분 기다려볼게요.
다 잠기지 않는 깊이라면 중간중간 스팸을 뒤집어주거나 위로 우유를 뿌려주세요. 열심히 뒤적뒤적하면서 위아래 골고루 우유 뿌려주기~
이때 스팸이 망가지지 않게 조심조심해주세요. 우유에 들어가 있으니 살짝 부드러워진 건지 자꾸 망가질 수도 있음
이제 우유를 제거하고 스팸을 구워볼게요. 스팸은 우유에서 건져낸 뒤에 키친타월로 톡톡 물기를 제거해주시면 돼요. 키친타월이 없으면 도마에 건져 살짝 두어도 금방 사라지더라고요.
이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구워볼게요!
오.. 정말 더 맛있어진 느낌. 요즘은 스팸 라이트가 따로 나오긴 하지만 그것보다는 살짝 기존의 스팸 향이 훨씬 강하긴 해요.
우리 가끔 예민할 때 스팸 먹으면 살짝 이상한 잡내 날 때도 있었잖아요. 하지만 이거는 그럴 걱정이 완전 NO NO.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