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시진핑 국가 주석의 3연임이 시작되어 우리나라까지도 시끌시끌한 상황입니다.
중국 지도부에 보이지않는 룰이었던 10년 임기와 공산당 내 3대 파벌을 스스로 깨뜨려버리고 독주하는 방향을 선택했는데요,
이제 공산당 내에서 시진핑과 그 세력을 견제할 수 있는 방법은 아예 사라져 버렸고, 그동안 엘리트 집단지도 체제였지만 이제 단 1인 독재체제로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최근 소개된 중국에서 계란볶음밥 먹다가 00당할수도 있는 이유?
중국에서 10월 24일이나 11월 25일에 계란볶음밥을 먹는것을 절대 금기시 하는 풍토를 아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먹기는 커녕 요리하거나 언급하는것 자체도 중국인들이 매우 화를 내면서 싫어한다고 하는데요.
극성 지지자들을 만나면 신변에 위협을 느낄수 있을정도로... 이 날에 계란볶음밥은 절대 안되는 행동이랍니다.
대체 그 이유는 뭘까요?
맛있는 계란볶음밥
<아래의 기사를 읽어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것입니다.>
6.25와 계란볶음밥에 얽인 설화
요약하면?
6.25 당시 인해전술에 참전한 마오쩌둥의 아들 마오안잉, 그런데 당시 중공군 사령관이었던 펑더화이가 부상병들을 위해 특별 하사한 계란 몇알을 자신이 중간에 가로챘다고 전해짐 (당시 시대상황은 중공군은 만성 군량부족으로 상관이 부하의 식량을 가져가는것은 일반적이었다고 함)
그런데 문제는...
이 가로챈 계란을 그냥 먹지 않고 계란볶음밥을 해먹으려고 불을 지피게 됨...
그런데 마침 이 불빛을 목격한 유엔군이 타점을 잡고 집중 포격을 하여 결국 사망했다고 UN군 기록에 전해짐
따라서 폭격이 일어난 11월 25일에는 절대로 계란볶음밥을 먹거나 언급도 해서는 안되는 풍토가 생겼다고 함.
그리고 마오안잉의 생일인 10월 24일에도 똑같이 금기행동과 금기어가 됨...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에서도 가급적...
이 사실을 알아두고 앞으로 11월 25일에는 계란볶음밥을 먹지 않는것이 좋을듯 함... 왜냐하면 우리 옆집에 중국인이 거주할수도 있기 때문에...
얼마전에 이효리씨가 한 예능에서 활동예명을 '마오'라고 할까? 라는 발언을 했는데, 그때 마오쩌둥을 비난하는거냐면서 크게 난리가 난적이 있었음.
MBC 놀면뭐하니에서 이효리 발언 후 난리가 남...
<머니투데이 기사 링크>
아래부터는 참고내용 - 아래는 중국의 현 시국을 분석한 커뮤니티 게시물
지구상에서 독재체제로 가는 나라의 끝은 항상 좋지 않았습니다. 마치 중국이 우리나라 위쪽의 그 나라를 따라가는것 같은 느낌도 드네요... 여튼 중국이 스스로 택한 길이기 때문에 진보를 할지 퇴보를 할지는 지켜 봐야겠습니다.
미국에서는 이 혼란을 오히려 좋아하려나요?
댓글